장성군 재난지원금, 마중물 역할 ‘톡톡’
상태바
장성군 재난지원금, 마중물 역할 ‘톡톡’
  • /장성=유태영 기자
  • 승인 2021.03.1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96%에 지급 완료…장성사랑상품권 34억 원 환전

[장성=광주타임즈]유태영 기자=장성군이 지난 2월 4일부터 시작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지난 12일 완료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을 위로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회생을 위해 전 군민에게 장성사랑상품권 10만원을 지원하는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이었다.

재원은 각종 행사성경비와 경상경비를 절감해 확보했다. 재난지원금의 신속한 지급을 위해 TF팀을 구성하고, 전 부서 공무원으로 인력을 편성해 주말에도 정상 근무를 하며 지급했다. 설 명절 전 87%를 지급하는 등 발 빠르게 대응했다. 

지난 12일 지급이 종료된 현재 총 군민 4만 4463명 가운데 96%인 4만 2694명에게 재난지원금이 지급됐다.

재난지원금이 설 대목과 3월 개학 등 군민들의 주머니 사정이 어려운 시기에 지급돼 군민들에겐 더욱 요긴하게 사용됐다. 또한 위축됐던 민생경제가 피부로 느낄 만큼 회복됐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대부분이다.

재난지원금 지급 효과는 즉각적으로 나타났다. 연휴를 앞둔 전통시장은 모처럼 활기를 되찾았다. 군에 따르면 지급기간 동안 가맹점으로부터 34억 원의 상품권이 환전됐다. 특히 설 명절 전후 (2월 8일∼15일)11억 원이 환전됐다고 밝혔다. 

장성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 재난지원금이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보이며, 현금 사용까지 감안한다면 재난지원금의 경기부양 효과가 매우 컸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재난지원금 지급기간 동안 유두석 군수를 비롯한 공직자들의 자발적인 기부와 지역의 작은 식당에서 음식 나눔행사를 함께하는 등 훈훈한 소식들이 이어졌다. 전통시장과 소규모점포 이용 촉진을 위한 군민과 함께하는 착한소비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다.

유두석 군수는 “1년 이상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지칠대로 지친 군민들과 생존의 기로에 선 소상공인들을 위해 어렵게 마련한 재난지원금이 작으나마 위로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을 비롯한 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