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쌍용차 국조' 평행선
상태바
여야, '쌍용차 국조' 평행선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1.1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국회 안건 조율
여야가 오는 24일 1월 임시국회 개원을 앞두고 쌍용자동차 국정조사 문제를 놓고 여전히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새누리당 김기현 원내수석부대표와 민주통합당 우원식 원내수석부대표는 15일 오후 2시께 국회 운영위원회 소회의실(본관 318호)에서 만나 쌍용차 국정조사 문제와 관련해 입장차이를 재확인했다.
이에 따라 1월 국회에서 쌍용차 국정조사가 이뤄질 수 있을지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이다.
우 수석부대표는 "민생의 출발은 정말 고단한 노동자의 노동과 삶의 고통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쌍용차 내 기업별 노조의 입장도 있지만 그보다 어려운 처지의 밖에 있는 분들의 입장도 잘 반영돼야 한다"고 쌍용차 문제를 제기했다.
우 수석부대표는 또 "전체 문제 중 하나를 풀었다고 근본적인 해결이 된 것은 아니다"며 "전체 문제를 푸는 해법을 이번에 만들어야 박근혜 새 정부가 민생에 대해 어떤 마음을 갖고 임하는지 의지의 표현이 될 것"이라고 국정조사를 통한 근본적 문제 해결을 강조했다.
그러나 김기현 수석부대표는 "안타까운 마음을 갖고 있지만 문제 해결책이 어떤 것인지 고민해야 한다"며 쌍용차 국정조사가 문제 해결책인지 아니면 하나를 얻기 위해 둘, 셋을 잃는 방법인지 고민이 있다"고 반대 의견을 표했다.
김 수석부대표는 "455명 무급 휴직자가 복직한 후 노사는 회사가 정상적으로 가동하도록 외부에서 개입하지 말았으면 한다는 뜻을 밝혔다"며 "외부의 정치적 세력에 의해 내부가 와해되면 회사 정상화가 어렵다는 것이다. 이를 고려해야 한다"고 했다.
이에 우 수석부대표는 "새누리당의 노동문제 전문가인 환노위 간사 김성태 의원도 회사에 도움되고 노동자에도 도움되는 방법으로 국정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했다"고 거듭 국정조사에 힘을 실었다.
반면, 김 수석부대표는 "455명 무급휴직자의 복직 이후 상황이 바뀌었다"며 "노사 모두가 회사에 개입하지 말라고 하는 입장이어서 그런 의지를 존중해줘야 한다는 것이 기본 인식"이라고 맞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