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나노산단에 유망기업 잇단 ‘둥지’
상태바
장성 나노산단에 유망기업 잇단 ‘둥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8.2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광주타임즈] 장용균 기자 = 전남 장성군의 미래성장 동력인 나노산업단지 조성사업이 활기를 띠면서 이곳에 새롭게 둥지를 트려는 기업들이 몰리고 있다.

23일 장성군에 따르면 전남도청 서재필실에서 박준영 도지사와 박기열 부군수를 비롯한 기업 대표이사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노산단 입주의향을 가진 6개 기업들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투자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우원산업(대표 최성주) ▲㈜일광솔라에너지(대표 최재홍) ▲고려오트론㈜(대표 정휘영) ▲탈렌티스㈜(대표 이종우) ▲애니젠㈜(대표 김재일) ▲향기유통(대표 나은자) 등 총 6개 업체다.

이들 기업은 나노기술과 정보기술, 생명과학기술, 환경기술 분야 등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유망기업들로 총 220억원을 투자, 170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장성군 나노산단은 2015년까지 1,26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진원면과 남면 일원 90만1865㎡에 나노기술의 미래형 산업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호남고속도로와 국도 1, 24호선이 인접해 접근성이 좋고, 광주 첨단산단과 광주 과학기술원 등이 연접해 있어 산업 연계 조건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나노산단에 입주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매우 뜨겁다. 이날 투자협약을 체결한 업체들을 포함해 현재까지 35개의 유망기업들이 나노산단에 둥지를 틀 예정이다.

군은 부지 준공 이전에 80개의 기업 유치와 부지면적 약 46만㎡ 분양을 목표로 나노산단 투자유치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기존의 공급자 위주의 개발방식을 탈피해 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산업입지를 공급할 계획이다”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일자리 창출 등
으로 지역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투자협약으로 장성군은 민선5기 들어 현재까지 129개의 기업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당초 목표로 했던 112개를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앞으로도 나노산단 조성을 비롯해 가시화되고 있는 호남권 농협물류센터 건립 등이 호재로 작용해 기업유치가 더욱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