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동계전지훈련의 메카 우뚝
상태바
광양시 동계전지훈련의 메카 우뚝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1.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기후, 풍부한 체육시설·먹거리 등 눈길
168개 전지훈련팀 유치…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광양시가 지역실물경제 활성화 및 전지훈련의 메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풍부한 체육시설을 활용한 동계전지 훈련팀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이번 동계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해 전국 체육지도자들에게 시장 명의의 서한문을 보내는 한편, 관내 체육단체와 종목별 지도자들의 인맥을 통하여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다.

현재 광양시로 동계전지훈련을 확정한 팀은 축구, 육상, 탁구, 씨름, 태권도 등 126개팀 2,100여명이며, 앞으로 시는 2월말까지 168개팀 6,200여명의 선수, 관계자 등 동계전지훈련팀을 유치하여 지역실물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광양시의 장점인 따뜻한 기후, 풍부한 체육시설 및 먹거리, 전국대회 우승 경력의 종목별 우수팀 소재, 쾌적한 숙박시설 등을 안내하면서 동계전지훈련팀의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이를 위해 광양시는 경기장시설 정비 및 숙박·음식업소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업주들에게 친절한 손님맞이와 쾌적한 환경유지를 당부하는 등 전지훈련팀 맞이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전지훈련 참가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및 컨디션 유지를 위해 참가팀간의 스토브리그를 개최하고, 경기장 무료개방, 특산품 및 간식 제공 등 인센티브 제공과 함께 전지훈련팀의 불편·애로사항을 주기적으로 파악하여 해소할 계획이다.

한편, 광양시는 2012년 164개 동계전지훈련팀 유치를 통해 62억원 상당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양한 바 있다.
광양=오정룡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