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아이디어로 장성 새로운 비전 연다
상태바
군민 아이디어로 장성 새로운 비전 연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8.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郡, 중장기 군정발전 아이디어 모집… 군정시책 반영
[장성=광주타임즈] 장용균 기자 = 장성군이 중장기적으로 지역발전을 이끌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에 나선다.

21일 장성군에 따르면 내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지역 주민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중장기 군정발전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군의 중장기 계획 및 군정시책에 우선 반영하여 관리하게 된다.

공모 주제는 ‘장성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비전 제안’과 ‘중장기 지역발전 아이디어’로 7개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한다.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생활 편익증진을 위한 각종 정책 ▲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객 유치 ▲지자체 차원의 새로운 복지 및 교육 정책 ▲농업인 소득증대 및 농업인구 유입정책 ▲세입증대 및 예산절감 ▲그 밖에 장성 발전을 위한 제안 등이다.

단,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 및 저작권에 속하거나 심사위원회에서 제안으로 볼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등은 제외된다.

응모방법은 9월 1일부터 장성군 홈페이지(www.jangseong.go.kr)의 제안코너와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의 공모제안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우편 및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해당 실과소의 채택여부심사인 1차 심사를 거쳐 2월에 군정조정위원회의 채택제안 등급심사로 최종 선정하게 된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각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최고 1백만원에서 2십만원까지 시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군 산하 공직자인 경우에는 인사상 특전을 부여하고, 유관기관 임직원 및 일반인은 군수표창과 상급기관 표창 추천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청 기획감사실( 061-390-7211)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기존과 달리 실질적으로 많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기간과 시상자 수를 대폭 늘렸다”며, “군민과 공무원 여러분의 제안이 군정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