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해조류박람회 중화권 관광객 유치
중국, 대만, 홍콩 여행사 관계자 초청 팸투어 실시
2013-05-14 광주타임즈
이번 팸투어는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기간 동안 외국관광객 유치목표인 3만명 유치를 위한 전략이며 외국인 취향에 맞는 새로운 관광 상품 개발과 숙박시설 등 관광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사전 조사를 위해 실시했다.
팸투어에는 왕청봉 중국 서안시 관광국장을 비롯해 산서일보사 편집국장 등 서안, 북경, 상해, 대만, 홍콩 등 외국인 관광객을 모집하는 여행사 대표와 실무 책임자들로 구성되었으며, 장보고축제 관람, 슬로시티 청산도 방문, 장보고유적지 탐방 등 관내 주요관광지를 방문하여 완도의 문화와 아름다운 경관을 체험했다.
팸투어에 참가한 왕청봉 중국 서안시 관광국장은 “팸 투어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완도를 충분히 돌아 보았으며 중국인 관광객들이 충분히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완도를 찾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종식 완도군수는 팸투어에 참가한 여행사 관계자들에게 완도관광상품을 개발해 줄 것을 요청하고, 양측 교류?협력을 통한 관광 활성화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완도군에서는 점차 증가하는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해조류박람회와 연계한 특색 있는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외국인 관광기반시설 확충을 군정 역점 시책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