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추진

아동·노인 분야 등 14개 사업…14일부터 이용자 모집

2022-03-07     /목포=박선미 기자

[목포=광주타임즈]박선미 기자=목포시가 오는 14일부터 ‘2022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별·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시민에게는 바우처 형태로 서비스 이용권을 지급하고, 시민이 스스로 원하는 서비스 종류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는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13개 사업을 추진하면서 연인원 2043명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제공인력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이끌었는데 올해는 14억여원을 투입해 총 14개 사업에 469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아동분야 6개 사업(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드림터치, 서비스 소외가정 통합사례관리, 평생건강을 위한 아동건강관리 서비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남도문화예술 통합서비스) ▲장애인분야 2개 사업(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재가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 ▲노인분야 4개 사업(고령자를 위한 라이프코칭 재무설계 서비스, 노인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건강100세 운동힐링서비스, 맞춤형 치매예방서비스) ▲기타분야 2개 사업(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성인심리지원서비스)이다.


대상자 선정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사업별 상이) 가구를 원칙으로 한다.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사업별 선착순 모집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시는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서비스가 적시에 지원될 수 있도록 일정비율을 대기자로 선정해 대비할 예정이다.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신분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소득관련 자료 및 사업별 증빙서류를 갖춰 주소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 하거나 목포시청 사회복지과 또는 동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