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과 (사)담양대나무축제위원회는 담양대나무축제와 어울리고 축제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제16회 담양대나무축제’ 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담양대나무축제는 최근 5년간 ‘자연 그대로 향기로운 담양(2009)’, ‘푸른 속삭임, 대숲 이야기(2010)’, ‘건강대숲, 녹색쉼표(2011)’, ‘대나무의 신비, 문화예술의 만남(2012)’, ‘천년의 숨결, 푸른대숲 이야기(2013)’ 등 매년 축제 슬로건인 ‘푸른 대숲, 맑은 정신’을 뒷받침하는 주제와 독창적인 프로그램, 다양한 공연,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최근 2년 연속 대한민국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선정되는 등 발전을 거듭해 가고 있다.
이번 공모는 대나무를 소재로 가사문화와 접목한 독창적인 내용으로 지속가능한 녹색성장과 생태도시 이미지를 표출하고, 축제 슬로건인 ‘푸른 대숲, 맑은 정신’과 부합되는 10자 내외의 내용이면 된다.
공모신청은 담양대나무축제 홈페이지(www.bamboofestival.co.kr)에서 다운받아 주제와 함께 간단한 설명을 작성해 신청하거나, 군 관광레저과(전남 담양군·읍 추성로 1371)로 우편접수 하면 된다.
당선작 1인에게는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작과 가작에 선정되면 10만원과 5만원의 상금을 각각 수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대나무의 자연적 자원과 가사문학의 정신적 자원의 가치를 테마로 개최되는 담양대나무축제의 브랜드 가치 강화와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축제의 내실있는 운영은 물론,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초석을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담양군민은 물론 담양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며 대나무축제 주제 공모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