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고향사랑 기금사업’ 의견 듣는다
상태바
장성군 ‘고향사랑 기금사업’ 의견 듣는다
  • /장성=최현웅 기자
  • 승인 2024.10.0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군민·기부자 등 대상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장성=광주타임즈]최현웅 기자=장성군이 ‘고향사랑 기금사업’ 후보 사업에 대해 군민, 기부자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고향사랑 기금사업’은 고향사랑기부제로 모인 기금을 활용해 군민 복리 증진, 취약계층‧청소년 지원 등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군은 앞선 5월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추진에 이어 9월 기금사업 발굴보고회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고향사랑 숲길 조성 ▲조정 꿈나무 경기정 지원 ▲찾아가는 고향사랑 이불 빨래방 사업 ▲치매 ‘올케어’ 안심 하우스 ▲고향사랑 복합공간 조성 5건을 설문조사 안건으로 확정했다.

조사 기한은 오는 15일까지로 장성군민 누구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설문조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다양한 의견 청취를 위해 기부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도 병행한다. ‘네이버 폼’을 활용해 기부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을 실시하고,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 기간 중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에서 관광객 대상 현장 설문도 추진하고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군민과 기부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기금사업을 선정하고자 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장성군은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회 심의‧의결을 거쳐 2025년 고향사랑 기금사업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