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생생도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광산구, 생생도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8.1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주타임즈] 양면수 기자 =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 실습을 거쳐 주민이 보다 살기 좋은 도시를 직접 만드는 강좌가 광주 광산구에서 열린다.

광산구는 제2기 \'생생도시 아카데미\'에 참여할 주민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생생도시 아카데미\'는 주민이 구정의 기획-집행-평가에 참여해 더욱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광산구민의 교육·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생생도시 아카데미\'는 \'커뮤니티매핑 아카데미\'와 \'마을미디어 학교\' 두 가지 강좌를 마련했다.

\'커뮤니티매핑 아카데미\'는 주민이 직접 본 다양한 자원들에 대한 정보를 위치좌표와 함께 프로그램에 입력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에서 공유하는 것이다.

\'마을미디어 학교\'는 자신이 사는 지역을 거점으로 주민이 직접 기자가 돼 역사·문화·사람 이야기를 전하는 것.

취재·인터뷰·기사작성 법을 쉽게 익히도록 글쓰기 학교도 연다. 이 강좌를 수료한 주민은 마을신문을 직접 제작하는 등 시민기자로 활동할 계획이다.

두 강좌의 교육은 광산구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매주 한 차례 3시간 씩 8주 간 진행된다.

각 강좌 당 선착순 40명을 모집하며 광산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구청 홈페이지(www.gwangsan.go.kr)에서 신청서식을 작성한 뒤 이메일(moth7@korea.kr)로 보내면 된다.

제2기 생생도시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청 기획관리실(062-960-8039)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