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협동조합 자립화 시범사업 추가공모
상태바
동구, 협동조합 자립화 시범사업 추가공모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8.1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주타임즈] 고귀한 기자 = 광주 동구는 지역 특성을 살린 유망한 협동조합의 자립지원을 위한 협동조합 자립화 시범사업 추가 공모를 12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월에 실시한 1차 공모에서 선정되지 못한 다른 협동조합이나 기회가 잡지 못한 협동조합에 대해 실시하는 이번 추가공모는, 동구에 주소를 두고 협동조합기본법에 의해 설립되어 등기 완료된 조합이며 공고내용은 구청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특히 동구는, 자립화 시범사업 추가공모가 성장 가능성이 있는 조합을 선정해 기술개발비 등을 지원함으로써 협동조합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접수된 조합은 현지조사와 협동조합 지원위원회 심사를 통해 5개 내외의 조합이 선정되며 심사결과에 따라 최대 1,200만원이내의 사업개발비를 차등 지원 받게 된다.

노희용 동구청장은 “자립화 시범사업을 통해 관내 발전가능성이 높으나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규 조합이, 타 조합의 모범이 될 동구만의 특색있는 모범조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구는 7월에 추진한 자립화시범사업 공모에서 접수한 18개 조합 중 7개 조합이 선정해 지난 7일 약정을 체결하고 1,500만원 이내의 사업개발비를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