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신나는 체험 경제교실' 운영
상태바
남구 '신나는 체험 경제교실' 운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7.1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주타임즈] 이현규 기자 =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23일, 25일 양일간 드림스타트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체험 경제교실’을 운영한다.

체험 경제교실은 놀이와 게임으로 쉽고 재밌게 경제관념을 익히고 평생 경제습관을 심어주기 위한 것으로, 23일은 저학년 20명을 25일은 고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경제교실에서는 아동들이 배워야할 소득, 소비, 저축, 투자, 기부, 신용 등 경제활동의 여섯 친구를 동화, 게임, 교구, 영상, 체험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접하게 된다.

또한 놀이와 체험을 통해 일확천금이나 공짜를 바라면 안된다는 것과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경제 윤리 등 돈의 올바른 가치를 자연스럽게 깨우치게 하는 시간도 갖는다.

남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체험경제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합리적인 소비와 근검절약 정신을 배우고 용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습관들을 배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공평한 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건강검진 등 건강프로그램, 대학생 1:1 학습 멘토링, 체험학습 및 또래관계프로그램 등 아동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