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녹색성장委, 에너지·환경문제 협력

에너지정책위원회 출범…각계 전문가 28명 참여
에너지 관련 정책 자문·컨트롤타워 역할 등 수행
2020. 01.15(수) 18:33

이용섭 광주시장이 15일 오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국무조정실 녹색성장위원회와의 중앙·지방간 긴밀한 연계 협력 강화 및 지방 정책 지원방안 간담회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광주시와 국무총리 산하 녹색성장위원회가 15일 에너지·환경문제 등 녹색성장을 위한 공동 대응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녹색성장위원회 김정욱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8명은 이날 광주시청을 방문해 이용섭 광주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1월 광주시가 녹색성장분과위원회에서 ‘에너지 인공지능(AI) 추진계획’을 발표한 이후 광주를 에너지전환정책 선도도시로 인정하면서 중앙과 지자체 간 연계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이뤄졌다.

이용섭 시장과 녹색성장위원들은 이날 에너지·환경문제 공동대응을 위한 정책전략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녹색성장위원들은 정책설명회에서 36개 시민사회단체와 파트너십을 맺은 시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 사업, 시민협동조합 모델을 통한 수익공유 등 광주시의 ‘시민주도형 에너지 분권 실현’ 분야에 관심을 보였다.

이들은 간담회를 마친 뒤 광주환경공단 제1하수처리장과 인셀㈜ 기업을 방문해 리튬이온전지 에너지저장장치(ESS) 제조 시설 등을 둘러봤다.

김정욱 녹색성장위원장은 “광주는 재생에너지 관련 조례를 만들어 각종 정책을 시행하는 등 전국에서 모범적으로 녹색성장을 추진하고 있어 첫 지자체 방문지로 택했다”며 “광주시의 성공모델이 전국으로 확산되길 바라고 위원회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황종성 기자 gjt2525@hanmail.net
/황종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 푸소 체험, 농가소득 향상 효과 ‘톡톡’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대학 1기 수료식
나주시-농협나주시지부, 폭염대비 ‘그늘 막 쉼터’설치 확대
하남동에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열려

  • (624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22,2층(선암동)  광주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광주타임즈>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