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호남당 잘못된 것 아니다”

손학규 퇴진 언급…안철수에 호남 민심 바뀔 가능성 기대
2020. 01.14(화) 18:09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바른미래당 박주선 의원은 지난 13일 제3지대 통합론과 관련 “호남당이 잘못된 것은 아니다. 호남이 먼저 뭉쳐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광주의 한 식당에서 기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바른미래당·대안신당 호남계 의원들이 추진 중인 제3지대 통합이 ‘호남당으로 전락할 것이다’는 우려에 “지역 기반이 있어야 선거에서 성공할 수 있다”며 호남을 중심으로 한 정계 개편을 강조했다.

그는 “최고위원회에 모든 권한이 있어 손학규 대표가 버티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며 통합을 위해서는 손 대표가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전날 광주에서 열린 자신의 출판기념회에 축전을 보낸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에 대해 “생전 처음 축전을 보낸 것이라고 하더라. 미국에 있어 접촉한 일은 없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도 2개월 만에 호남 민심을 얻어 대통령이 됐다. 사람 마음(호남 민심) 모른다”며 안 전 의원을 내세워 승리한 지난 총선에서의 경험을 들어 기대감을 드러냈다.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골자로 한 공직선거법 개정은 “민주당과 한국당이 결국 비례까지 먹는 것이다”며, 공수처법은 “경찰이 검찰의 권한을 가져가는 데 왜 필요하냐”고 비판했다.
/양동린 기자 gjt2525@hanmail.net
/양동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 푸소 체험, 농가소득 향상 효과 ‘톡톡’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대학 1기 수료식
나주시-농협나주시지부, 폭염대비 ‘그늘 막 쉼터’설치 확대
하남동에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열려

  • (624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22,2층(선암동)  광주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광주타임즈>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