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치료종합클러스터 조성 순항”

장병완,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산단에 준공
2020. 01.14(화) 18:09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장병완 의원(광주 동남갑)이 구상했던 ‘노화치료종합클러스터’ 조성이 착착 진행되고 있다.

장 의원은 14일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광주센터 노화연구시설이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산업단지에 준공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기초연 노화연구시설은 노화연구 수행을 위한 고령동물 공급 및 개방형 노화연구 플랫폼을 제공하며, 초고령화사회 대비 건강노화 실현을 위한 연구 및 산업지원, 질환 동물모델 연구 및 노화연구 원천기술 개발, 나노이미징에서 개체 이미징까지 원스톱 연구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그동안 전남대 내에 운영했던 국내유일 고령동물 생육 보급기관을 에너지밸리산단으로 확장 이전한다. 이를 통해 개방형 플랫폼을 구축해 고령동물 공급과 퇴행성질환 치료 연구 등 노화연구 원천기술 개발의 국내 핵심 인프라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지역 기업의 연구지원, 상호 협력을 통해 의약품·화장품·의료기기·바이오기술 개발 등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장 의원은 축사를 통해 “노인건강타운 내 치매예방센터, 치매국책연구단 광주센터 유치 등 300여억 원 예산을 확보해 1만명이 치매무료진단을 받는 성과를 이뤘다”며 “그간 남구에 갖춰진 시설과 진행한 사업에서 얻어진 데이터를 활용해 관련기업을 유치하면 자연스럽게 남구를 노화치료종합클러스터로 육성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양동린 기자 gjt2525@hanmail.net
/양동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 푸소 체험, 농가소득 향상 효과 ‘톡톡’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대학 1기 수료식
나주시-농협나주시지부, 폭염대비 ‘그늘 막 쉼터’설치 확대
하남동에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열려

  • (624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22,2층(선암동)  광주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광주타임즈>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