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전국 의대생 ‘법의학 인턴십’ 눈길

부검 참관·국과수 탐방·판례 등 교육
2020. 01.14(화) 17:56

‘2020년 법의학교실 동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전남대 제공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전남대학교가 전국 의과대학생들을 선발해 법의학에 대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남대 법의학교실은 전국 의과대학과 의학전문대학원생들의 신청과 블라인드테스트를 거쳐 7개 대학에서 10명의 학생을 엄정 선발해 ‘2020년 법의학교실 동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들 학생들은 지난 6~10일 1차, 13일~17일 2차로 각각 나뉘어 부검 참관, 국립과학수사연구소 탐방, 판례 공부 등 다양한 법의학 교육을 받았거나 받을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한의과대학과 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이하 의대협)가 조사한 의대생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분야 가운데 법의학 인턴십이 1위(17.8%)를 차지하면서 기획된 것으로, 전남대 법의학교실이 주관하고, 의대협이 주최한다.

전남대 법의학교실은 1993년 9월 개설된 이래 체계적인 법의학인력 양성교육 등으로 국내 대학 가운데 가장 많은 법의학 전문가를 배출했고, 국립과학수사원과 경찰청 과학수사요원 등으로도 많은 수를 진출시키며 전국적인 명성을 얻어왔다.

대한법의학회장을 역임한 박종태 교수(전남대 법의학교실)는 14일 “의학 교육의 패러다임이 변화해 가는 시점에서 국민 인권을 다루는 법의학 교육의 중요성은 갈수록 강조되고 있다”며 “이 프로그램이 법의학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법의학 전문가 양성의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자극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주영 기자 gjt2525@hanmail.net
/박주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 푸소 체험, 농가소득 향상 효과 ‘톡톡’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대학 1기 수료식
나주시-농협나주시지부, 폭염대비 ‘그늘 막 쉼터’설치 확대
하남동에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열려

  • (624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22,2층(선암동)  광주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광주타임즈>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