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도서관,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자유학년제 우리들의 이야기’ 등 6개 수요조사 후 진행
2020. 01.14(화) 17:51

영광도서관의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그림책읽는아이’ 진행 모습.
[영광=광주타임즈]임두섭 기자=영광공공도서관은 관내 유·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오는 2월 12일까지 실시한다.

올해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학교(유치원)를 선정한 후 운영해 학교 및 공공도서관이 윈-윈 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수요조사 대상 프로그램은 자유학년제 우리들의 이야기,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그림책 읽는 아이, 진로맞춤 고교 교육을 위한 진로체험 특강, 세계 책의 날 기념 올해의 한 책 독서퀴즈, 사서 직업 체험 등 총 6개 프로그램이다.

‘우리들의 이야기(가칭)’는 올해부터 전면 시행되는 자유학년제를 대비해 학생들 스스로가 자신의 이야기를 기획해 연극이라는 결과물을 직접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최종 연극 공연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은 영광신문과 공동으로 선정하는 올해의 책 작가를 초청해 권역별로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그림책 읽는 아이’는 전남도교육청 사서들이 선정한 Library Start Book을 전문 강사가 유치원으로 찾아가서 책을 읽어주고 독후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진로맞춤 고교 교육을 위한 진로체험 특강’은 고등학생들의 진로 선택 고민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사를 초빙해 고등학교 전 학년 또는 고3학생 대상으로 2학기에 진행할 예정이다.
영광=임두섭 기자
영광=임두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 푸소 체험, 농가소득 향상 효과 ‘톡톡’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대학 1기 수료식
나주시-농협나주시지부, 폭염대비 ‘그늘 막 쉼터’설치 확대
하남동에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열려

  • (624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22,2층(선암동)  광주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광주타임즈>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