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공공기관 건강계단 보급 확대

풍광·미술작품 감상하며 걷기…앱으로 빅데이터 제공
2019. 12.05(목) 19:05

[광주타임즈]민경원 기자=“빼어난 풍광의 그리스 산토리니 해안가를 걷는 듯하고, 산골짜기 폭포수 소리와 피톤치드 등 신선한 공기가 눈앞에 펼쳐지는 듯한 기분입니다. 자연의 숨결을 고스란히 옮겨와 운동에 대한 동기 부여도 샘솟는 것 같아요”

남구는 5일 “남구종합청사 청소년 도서관 등 관내 공공기관 건물 3곳에 순수 자연의 모습과 예술을 접목한 건강계단을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남구종합청사에 첫 선을 보인 후 2017년 남구 문화예술회관에 건강계단을 보급한데 이어 2년 만에 공공기관 건물에 확대 보급한 것이다.

이번에 선보인 건강계단은 자연 본연의 모습을 입체 디자인 작품으로 옮겨 담아 작품 감상을 하면서 계단을 오르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걷고 싶은 계단’ 콘셉트에 맞게 설계됐다.

남구종합청사의 경우 전국 각지의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생태 숲 모습을 사계절로 표현한 초대형 파노라마 벽지를 비롯해 정겨운 시골 풍경을 담은 초가집과 돌담길 등이 계단 벽면을 빼곡히 채우고 있다.

이밖에 이곳 건강계단에서는 IOT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계단 오르기 앱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주민들은 해당 앱을 통해 하루, 1주일, 월별 통계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다.
/민경원 기자 gjt2525@hanmail.net
/민경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 푸소 체험, 농가소득 향상 효과 ‘톡톡’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대학 1기 수료식
나주시-농협나주시지부, 폭염대비 ‘그늘 막 쉼터’설치 확대
하남동에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열려

  • (624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22,2층(선암동)  광주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광주타임즈>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