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9일~내년 1월 7일까지 개별주택가격 특성조사 실시
2019. 12.05(목) 19:02

[영광=광주타임즈]임두섭 기자=영광군이 주택가격 평가를 위해 관내 개별주택 1만5,966호에 대한 2020년도 개별주택가격특성조사를 오는 9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실시한다.

개별주택특성조사는 매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주택가격정보와 각종 조세 및 건강보험료 과세자료로 활용되는 주택가격을 정확하게 산정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는 조사요원들이 주택특성조사표와 도면 등을 휴대하고 현지에 나가 토지특성과 건물의 구조, 지붕, 경과 연수 등의 건물 특성을 조사하게 된다.

군은 주택특성조사가 완료되면 주택가격을 산정한 후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거쳐 가격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아 내년 4월 29일에 개별주택가격을 결정 공시한다.

군 관계자는 “개별주택특성조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조사요원이 읍면 현지 방문 시 증축이나 용도변경 사항이 있으면 조사원에게 신고해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 재무과(061-350-5313)로 문의하면 된다.

영광=임두섭 기자
영광=임두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 푸소 체험, 농가소득 향상 효과 ‘톡톡’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대학 1기 수료식
나주시-농협나주시지부, 폭염대비 ‘그늘 막 쉼터’설치 확대
하남동에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열려

  • (624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22,2층(선암동)  광주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광주타임즈>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