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 대형 특수재난 골든타임 사수

화학재난 발생 가정 소방헬기 동원 특수구조대원 현장 대응훈련
2019. 12.03(화) 17:43

[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전남도소방본부 119특수구조대는 대형․특수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 내 대응 목표 달성을 위해 특수구조대원 공중기동훈련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시간․거리․도로 여건 등 광역 출동 제한 요소 극복을 위해 소방헬기 중심의 최단 시간 대응 자원 배치에 중점을 둬 이뤄졌다.

화학재난 발생을 가정해 소방헬기로 모듈화한 필수 장비 및 특수 구조대원 현장 급파, 임무 수행 순으로 실전과 같이 진행했다.

신속한 현장 대응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모든 과정을 기록․분석해 전남지역 어느 장소에서든 전문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맞춤형 전략․전술을 마련함으로써 실제 현장대응이 더욱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훈련을 실시했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은 “특수재난은 초기 골든타임이 매우 중요하고, 사전에 철저하게 준비된 지속적이고 강한 훈련만이 대형재난을 억제하는 지름길”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도민이 안전한 전남 만들기’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gjt2525@hanmail.net
/김창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 푸소 체험, 농가소득 향상 효과 ‘톡톡’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대학 1기 수료식
나주시-농협나주시지부, 폭염대비 ‘그늘 막 쉼터’설치 확대
하남동에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열려

  • (624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22,2층(선암동)  광주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광주타임즈>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