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친환경 유용미생물 확대 보급

내년 암태·자은·안좌·팔금 등 중부권 지역 추가
2019. 11.28(목) 18:55

신안군이 마을주민들에게 무상으로 유용미생물(EM) 1.8L를 보급하고 있다.
[신안=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신안군은 2019년 시범적으로 유용미생물(EM)을 증도, 비금, 도초도에 보급한 결과 군민의 호응이 높아 내년에는 중부권(암태, 자은, 안좌, 팔금) 지역에 본격적으로 확대 보급해 세계5대 갯벌인 신안군의 아름다운 갯벌을 보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신안군은 증도, 비금, 도초면사무소에 배양기를 설치하고 각 마을주민들에게 무상으로 유용미생물(EM) 1.8L를 보급하고, 일주일에 한 번 종합하수처리시설이 없는 마을 소하천에 배양액을 방류하고 있다.

이로 인해 소하천 수질이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주민들의 건강지킴이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용미생물(EM)은 자연계에서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인 효모, 유산균, 광합성균 등 80여종을 조합해 배양한 것으로 악취 제거, 수질 정화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설거지, 세탁, 청소, 화초 키우기 등 실생활에서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신안군은 “유용미생물(EM) 사용의 생활화는 작지만 아주 중요한 실천”이라며 “유용미생물의 효용성과 생활 속 사용방법을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민의 환경보전의식을 고취하고, 앞으로 유용미생물(EM)을 전 읍‧면에 확대 보급해 광활하고 아름다운 신안갯벌을 보전하겠다”는 계획이다.
신안=박준범 기자 gjt2525@hanmail.net
신안=박준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 푸소 체험, 농가소득 향상 효과 ‘톡톡’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대학 1기 수료식
나주시-농협나주시지부, 폭염대비 ‘그늘 막 쉼터’설치 확대
하남동에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열려

  • (624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22,2층(선암동)  광주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광주타임즈>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