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의 향연’ 선봬
2019. 11.27(수) 18:06

육자배기. /국립남도국악원 제공
[문화=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국립남도국악원은 오는 29일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의 ‘국악의 향연’을 선보인다.

본격적으로 겨울을 준비해야하는 11월의 마지막 금요국악공감은 우리 앞으로 성큼 다가온 겨울을 준비하는 시기로, 가을을 떠나보내며 2019년의 마지막 남은 한 달을 준비한다.

이번 공연은 기악합주 ‘씻김시나위’, 가야금병창 단가 ‘젊어청춘’, 심청가 중 ‘화초타령’, 전통춤 ‘연흥무’, 기악독주 ‘한갑득류 거문고 산조’, 민요 ‘육자배기’, 사물놀이 ‘삼도농악가락’ 총 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저무는 가을의 감성을 담았다.

특히 씻김굿의 가락을 악기로 풀어내는 ‘씻김시나위’와 민요 ‘육자배기’는 우리 지역민들의 정서가 그대로 녹아 있고 친근한 프로그램으로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또 한 번 귀호강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국립남도국악원은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해 공연장 지정좌석제를 운영한다. 공연 시작 한 시간 전부터 진악당 1층 로비에서 좌석 번호가 적힌 티켓을 발급하며 공연장 입장 시 티켓을 확인 받은 후 지정된 좌석에서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

본 공연은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공연 당일 오후 6시 20분 진도읍사무소, 6시 35분 십일시 사거리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혹은 전화 061-540-4031~3 장악과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양선옥 기자 gjt2525@hanmail.net
/양선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 푸소 체험, 농가소득 향상 효과 ‘톡톡’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대학 1기 수료식
나주시-농협나주시지부, 폭염대비 ‘그늘 막 쉼터’설치 확대
하남동에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열려

  • (624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22,2층(선암동)  광주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광주타임즈>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