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콩나물 길러 이웃과 나누기’ 호응
2019. 11.17(일) 18:22

노노프렌즈 ‘알콩달콩 콩나물길러 이웃과 나누기’ 종강식. /광주 서구청 제공
[광주=광주타임즈] 민경원 기자=광주 서구는 지난 15일 고위험 우울 노인을 대상으로 운영했던 노-노(老-老)프렌즈 ‘알콩달콩 콩나물 길러 이웃과 나누기’ 활동을 상무2동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노-노(老-老)프렌즈는 쌍학건강반장이 거동이 불편한 노인 두 명을 챙겨 살기 좋고 행복한 마을로 만드는 사업으로 건강한 마을 공동체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3월부터 진행된 ‘알콩달콩 콩나물 길러 이웃과 나누기’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쌍학공원에서 열린 상무2동 축제에서 건강반장님들이 직접 기른 콩나물을 지역주민에게 나눠줌으로써, 프로그램이 다른 주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확대되는 기회가 됐다.

또, 진도 개들리 마을의 주관으로 열렸던 콩나물 팜파티에 초대돼 콩나물 음식 만들기를 시작으로 염색체험, 개들리 팜마켓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등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이번 종강식에서는 올해 노노(老老)프렌즈 활동에 대해 소감 및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대상자들에게 콩과 시루를 지급하고 콩나물을 잘 기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등 이웃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경원 기자 gjt2525@hanmail.net
/민경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 푸소 체험, 농가소득 향상 효과 ‘톡톡’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대학 1기 수료식
나주시-농협나주시지부, 폭염대비 ‘그늘 막 쉼터’설치 확대
하남동에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열려

  • (624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22,2층(선암동)  광주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광주타임즈>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