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 강진군 의용소방대 연합회 기술경연대회 개최

칠량면 남·여의용소방대 종합우승
2019. 11.14(목) 18:43

강진군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강진=광주타임즈] 김용수 기자=강진소방서는 지난 13일 오전 9시에 강진국민체육센터에서 2019년 강진군 의용소방대 연합회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강진군 관내 11개 의용소방대의 소방기술경연을 통해 현장대응능력을 향상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맞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옥 강진군수를 비롯해 김선우 강진경찰서장, 김영호·차영수 도의원, 위성식 군의장 등 기관단체장 등 40여명의 내빈과 각 시·군 연합의용소방대장,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등 소방가족 56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기술경연대회 주요내용은 ▲소방호스 끌기 ▲호스연장·방수자세 ▲개인장비착용&릴레이 등으로 칠량면 남·여의용소방대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정대원 강진소방서장은 “화재뿐만 아니라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보급 등 시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는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방서와 의용소방대원이 상호협력하에 안전하고 살기좋은 강진군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진=김용수 기자 gjt2525@hanmail.net
강진=김용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 푸소 체험, 농가소득 향상 효과 ‘톡톡’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대학 1기 수료식
나주시-농협나주시지부, 폭염대비 ‘그늘 막 쉼터’설치 확대
하남동에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열려

  • (624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22,2층(선암동)  광주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광주타임즈>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