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동반성장 혁신허브 성과공유회 열어

66개 기업·소상공인·공공기관 참여…기업하기 좋은 도시 기틀 마련 기대
2019. 11.13(수) 18:36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추진위원회는 13일 오후 2시부터 월드마린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9 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반성장 혁신허브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정현복 광양시장, 이시우 광양제철소장, 이백구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등을 비롯한 혁신활동 참여 기업과 포스코 협력사, 공공기관 그리고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행사내용으로 올해 혁신허브 활동의 주요 성과를 소개하는 동영상을 시청하고 ▲(주)제일피엔이 ▲(주)광양테크 ▲(주)포스코엠텍 ▲용강어린이집 등 혁신활동에 참여한 기관 및 기업의 활동 사례 발표가 있었다.

아울러 내년 혁신허브 동반성장 활동 방향 및 계획을 발표하고, 다가오는 2020년 경자년에는 혁신활동에 여수광양항만공사 등 참여기관을 확대하고 지원 방향 및 범위를 다양화해 참여사의 경쟁력 및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광양시의 더 큰 도약과 포스코를 중심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코자 광양동반성장 엠블럼 오픈식을 가져 시와 포스코, 광양상의,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상생하며 발전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그동안 우리 시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도시를 만들기 위해 제도 마련과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이제부터는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ICT 관련 기업인, 시민, 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양=이승현 기자 gjt2525@hanmail.net
광양=이승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 푸소 체험, 농가소득 향상 효과 ‘톡톡’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대학 1기 수료식
나주시-농협나주시지부, 폭염대비 ‘그늘 막 쉼터’설치 확대
하남동에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열려

  • (62400)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422,2층(선암동)  광주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광주타임즈>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